이병헌 누드초대전_6. 1 - 6. 30 남송미술관 2층 송이홀 > 송이홀

본문 바로가기

송이홀 이전 페이지

이병헌 누드초대전_6. 1 - 6. 30 남송미술관 2층 송이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허수아비 작성일 2021-05-29 16:16 조회 166 댓글 0

본문

신록이 온통 푸르른 6월 연인산 줄기 백둔리에는 계곡과 잣나무숲이 어우러져 초여름의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이에 남송미술관에서는 여름기획전 시리즈로 이병헌 작가의 초대전을 갖는다. 
신항섭 평론가는 "사실주의 또는 미학을 신봉하는 화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눈이다"라고 언급하면서 이병헌 작가에게는 "물상의 형태를 정확히 인식하는 눈을 가졌다"고 했다.  물상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면 정확한 형태 해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시지각에 의한 형태 인식 능력과 손의 기능은 함수관계가 있다는 뜻이다. 한마디로 이병헌작가는 사실적 표현양식을  수용할 수 있는 기본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병헌 작가의 최근 작업은 어린 시절과 결부되는 자연의 인상을 회화적인 언어로 재현하면서  실제성을 화폭에 녹이고 있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누드작품을 위주로한 작가의 자연주의ㆍ사실주의 작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초여름 나들이에 한 번쯤 전시장을 찾고 계곡에 발을 담구어 보는여유를 문화예술이 숨 쉬는 미술관에서  찾아 보시기를 바란다.

2021.6. 남송미술관장 남궁 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